UN

리그오브레전드 7.12 PBE 패치노트:밸런스 변경(럼블너프및 서폿아이템변경)+명예 시스템 본문

패치노트

리그오브레전드 7.12 PBE 패치노트:밸런스 변경(럼블너프및 서폿아이템변경)+명예 시스템

Unkn0wn err0r 2017. 6. 14. 16:33
반응형
안녕하세요 PBE패치노트의
LIMBO입니다
시작해봅시다 7.12패치노트인데요


카밀이 마지막너프이후로
거의픽조차희미한데요 그래서 버프를 살짝이나마 줬네요

미드코르키의 대세이후로 폭풍너프이후
다시관짝으로들어갔던 코르키가 버프가됬네요

북미에서는 여전히 핫한정글러 아이번의쉴드량이 살짝너프가됬네요
현재 원딜메타가 평타메타인만큼
진의 티어가상당히 떨어진 상태인데요
그래서 진의강점을 되살리고자 커튼콜과
후반 파괴력을 더버프시켜줬습니다

요새 쉴드조합이 상당히 강력하다는 평가가 많이나오는데요 그원인의 주가 카르마에게 있었습니다 카르마가 요번너프로 안그래도 서폿메타가 슬슬바뀌는 가운데 제대로바뀔거같네요

최근 큰버프로 관짝에서 겨우나온 킨드레드가
조금씩버프를 먹고있습니다 킨드레드는 조커픽으로 쓰이는게 가장좋은데,이렇게 조금씩 버프되서 1티어됬을때 대처가 상당히 어려울것같네요

말자하궁극기가 다시옛날효과로 돌아갔네요
또한 데미지너프로 말자하의전성기가 다시안오기를 방지하고 있는것같습니다
정글,서폿 말자하의 사태도 라이엇도 인지하고있던거죠

요번 렉사이패치가 크게작용될것으로 보이네요
요새 특히대회든 솔랭이든 정글3밴(리신,엘리스,자크)를 제외한픽들이 나오는데요 렉사이 w계수버프가 생각보다 크게작용하고,궁극기판정이 영상을통해 확인해보니 상당히 사기급이더군요
시도때도없이 메타상관없이 튀어나오던
럼블이 한방먹힙니다 초반라인전이 상당히강력했던점을 인지한거죠
한타파괴력을 가지고있다면 그만큼 리스크가커야 밸런스가맞는데 럼블은 초반 라인전도 강력하기때문에 너프가 시급했죠

요번럼블패치는 버프인지 너프인지 확실히 가봐야 아는거지만 후반부는 확실히 버프네요


요새 op챔으로불리는 자크와 자야의 자잘한 너프가 이루어졌습니다

3도란의 사태를 라이엇도 최근에 언급했고,결국 도란링은 한개만사는걸로 되겠네요
도란방패 또한 가격대비 고효율을 발휘했기때문에 가격상승이 필요했습니다

아무리 건드려도 절대쓰지 않는 아이템이
한번더 재설계 되었습니다
필자생각으로는 서포터메타를 라이엇에서 바꾸려는 의도가 이아이템에서 바로느껴질정도로 이아이템이 상당히 유용해졌는데요
탱킹형 서포터의 필수 아이템이 생겼네요

쉴드서폿도 자주안가는 성배이다보니깐 뭔가 큰변화를 주려고한것같네요

다시 빙하의 장막메타가 돌아왔네요
한동안 지속된너프로 빙하의 장막트리를 안갔었는데 갈수있는 아이템폭부터가 상당히넓어졌고 가격하락까지해서 꿀템이되버렸네요

솔라리변경으로 이제솔라리는 탱키형서폿or정글러들이 가겠네요
솔라리패치로 정글돼지메타가 다시 돌수도..

칼날부리의망토변경.

이제 구원의효과가
향로,바람술사,정령의형상 효과에 더탄력 받게되었고 기본회복량을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아마도 요번영광패치로 탑챔피언들이 영광을자주갈거고 영광효율좋은 탑챔피언들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졌네요

빛의 인도자 리븐,어둠의 인도자 야스오가
7.12패치 적용기간중 출시됩니다
자세한 스킨내용은 추후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