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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리그오브레전드 룬&특성 통합이후 신규 룬 분석#3:좀비와드,감시병 포로,전리품 수집가,핵심룬(폭풍군주의 호령,주문술사의 고양) 본문

패치노트/분석

[LOL]리그오브레전드 룬&특성 통합이후 신규 룬 분석#3:좀비와드,감시병 포로,전리품 수집가,핵심룬(폭풍군주의 호령,주문술사의 고양)

Unkn0wn err0r 2017. 8. 11.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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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신규 룬 분석 포스팅의 limbo입니다.

그럼시작해볼까요?


요번 포스팅은 룬 이모저모 5편과 6편의 내용을바탕으로 글을 작성해볼겁니다.

 "지배 빌드의 상급 룬"이라고하는데요




안녕하세요! 이번 주 신규 룬 시스템 이모저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룬 개편 작업에서 경험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Riot Sparkle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룬을 소개하려고 이 자리에 섰죠. 이번 주에는 핵심 룬 소개는 잠시 쉬고 (하지만 곧 다시 새로운 핵심 룬과 함께 돌아오도록하죠!) 지배 빌드의 상급 룬 세 개를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룬과 관련해 기억해 주실 것이 하나 있습니다. 해당 룬들은 아직 작업 중이라 명칭, 아이콘, 수치, 그리고 무엇보다 게임 내 시각 효과가 실제 도입 전에 변경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하지만, 명확히 알고 싶으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신규 룬 시스템 이모저모 4편을 보신 분들은 기억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지배 빌드는 먹잇감의 뒤를 밟아 신속히 목표물을 처치하는 데 주안점을 둔 빌드입니다. 지배 빌드의 상급 슬롯은 그 중 첫 번째, 즉 적을 추적하는 데 초점을 둔 슬롯입니다.

이미 이 슬롯에 들어갈 룬 하나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바로 좀비 와드죠. 2018 프리시즌, 룬이 개편됩니다!
에서 처음 소개한 좀비 와드는 적의 안전 구역이 적을 배신하게 만드는 룬입니다.안녕하세요! 이번 주 신규 룬 시스템 이모저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룬 개편 작업에서 경험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Riot Sparkle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룬을 소개하려고 이 자리에 섰죠. 이번 주에는 핵심 룬 소개는 잠시 쉬고 (하지만 곧 다시 새로운 핵심 룬과 함께 돌아오도록하죠!) 지배 빌드의 상급 룬 세 개를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룬과 관련해 기억해 주실 것이 하나 있습니다. 해당 룬들은 아직 작업 중이라 명칭, 아이콘, 수치, 그리고 무엇보다 게임 내 시각 효과가 실제 도입 전에 변경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하지만, 명확히 알고 싶으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신규 룬 시스템 이모저모 4편을 보신 분들은 기억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지배 빌드는 먹잇감의 뒤를 밟아 신속히 목표물을 처치하는 데 주안점을 둔 빌드입니다. 지배 빌드의 상급 슬롯은 그 중 첫 번째, 즉 적을 추적하는 데 초점을 둔 슬롯입니다.

이미 이 슬롯에 들어갈 룬 하나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바로 좀비 와드죠. 2018 프리시즌, 룬이 개편됩니다!
에서 처음 소개한 좀비 와드는 적의 안전 구역이 적을 배신하게 만드는 룬입니다.안녕하세요! 이번 주 신규 룬 시스템 이모저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룬 개편 작업에서 경험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Riot Sparkle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룬을 소개하려고 이 자리에 섰죠. 이번 주에는 핵심 룬 소개는 잠시 쉬고 (하지만 곧 다시 새로운 핵심 룬과 함께 돌아오도록하죠!) 지배 빌드의 상급 룬 세 개를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룬과 관련해 기억해 주실 것이 하나 있습니다. 해당 룬들은 아직 작업 중이라 명칭, 아이콘, 수치, 그리고 무엇보다 게임 내 시각 효과가 실제 도입 전에 변경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하지만, 명확히 알고 싶으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신규 룬 시스템 이모저모 4편을 보신 분들은 기억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지배 빌드는 먹잇감의 뒤를 밟아 신속히 목표물을 처치하는 데 주안점을 둔 빌드입니다. 지배 빌드의 상급 슬롯은 그 중 첫 번째, 즉 적을 추적하는 데 초점을 둔 슬롯입니다.

이미 이 슬롯에 들어갈 룬 하나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바로 좀비 와드죠. 2018 프리시즌, 룬이 개편됩니다!
에서 처음 소개한 좀비 와드는 적의 안전 구역이 적을 배신하게 만드는 룬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주 신규 룬 시스템 이모저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룬 개편 작업에서 경험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Riot Sparkle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룬을 소개하려고 이 자리에 섰죠. 이번 주에는 핵심 룬 소개는 잠시 쉬고 (하지만 곧 다시 새로운 핵심 룬과 함께 돌아오도록하죠!) 지배 빌드의 상급 룬 세 개를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룬과 관련해 기억해 주실 것이 하나 있습니다. 해당 룬들은 아직 작업 중이라 명칭, 아이콘, 수치, 그리고 무엇보다 게임 내 시각 효과가 실제 도입 전에 변경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하지만, 명확히 알고 싶으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신규 룬 시스템 이모저모 4편을 보신 분들은 기억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지배 빌드는 먹잇감의 뒤를 밟아 신속히 목표물을 처치하는 데 주안점을 둔 빌드입니다. 지배 빌드의 상급 슬롯은 그 중 첫 번째, 즉 적을 추적하는 데 초점을 둔 슬롯입니다.

이미 이 슬롯에 들어갈 룬 하나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바로 좀비 와드죠. 2018 프리시즌, 룬이 개편됩니다!
에서 처음 소개한 좀비 와드는 적의 안전 구역이 적을 배신하게 만드는 룬입니다.


먼저 좀비와드입니다.

투명하지않고 180초동안 유지된다는것은

파란색렌즈 다들 아실겁니다 장신구 말한거죠.

그장신구처럼 표현이된다는건데

서포터들이 왠만하면 필수적으로 갈것같네요

심지어 와드개수에 포함도되지 않으니깐요.




오늘은 움짤도 준비해뒀습니다!

확인해보시죠.





다음으론 감시병 포로 입니다.

내용 그대로입니다!

움짤의경우는 용량이 너무커서 올리지못햇는데요.


 http://i.imgur.com/s8dSP24.gif 

여기가시면 움짤 자세히보실수 있을겁니다!




전리품 수집가로 봅시다

이제 근처아군 혹은 자신이 직접 적와드를 파괴하면

공격력 혹은 주문력이오르는데요 여기서보시면 조건부가 붙는 룬이면

적응형 룬일 확률이 높다는거 항상 인지합시다.

네,적응형 룬이맞는데요.

최대로 주문력혹은 공격력이 증가할수있는 조건은 없으니

한게임에 와드를 100개지우면 공격력or주문력이 70or100이증가한다고 보는거네요.

딜서포터들의 경우에는 되게 메리트있는 룬이라고 생각드네요(EX:자이라등)





폭풍군주의 호령은

천둥군주의 호령을 바탕으로만든

핵심 룬인데요.


예전에 천둥군주의 호령을 대체할 룬을 시험 중이라고 말씀드린 적이 있다고 개발자에서 밝혔었죠, 이 룬이 그 결과물인듯 싶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을 본떠서 만든 폭풍군주의 호령은 위력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해 올인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고유라는 키워드는 이 룬이 모든 것을 쏟아붓는 올인 플레이에 더 적합하도록 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합니다. 표면상으로, 천둥군주의 호령은 플레이어가 위험한 올인 플레이를 하도록 유도하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폭발적인 피해량을 주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 상황에서는 단 하나의 스킬로 너무 쉽게 천둥군주의 호령을 발동시킬 수 있는 챔피언이 이런 방식으로 피해를 입힐 수 없도록 조정해야 된다고 합니다. 고유 주문과 스킬을 사용해야만 효과가 발동되도록 변경함으로써 실제로 올인하는 상황에서 더 큰 폭딜을 가할 수 있도록 조정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예전에 천둥군주의 호령을 대체할 룬을 시험 중이라고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이 룬이 그 결과물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을 본떠서 만든 폭풍군주의 호령은 위력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해 올인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있죠. 고유라는 키워드는 이 룬이 모든 것을 쏟아붓는 올인 플레이에 더 적합하도록 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합니다. 표면상으로, 천둥군주의 호령은 플레이어가 위험한 올인 플레이를 하도록 유도하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폭발적인 피해량을 주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 상황에서는 단 하나의 스킬로 너무 쉽게 천둥군주의 호령을 발동시킬 수 있는 챔피언이 이런 방식으로 피해를 입힐 수 없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고유 주문과 스킬을 사용해야만 효과가 발동되도록 변경함으로써 실제로 올인하는 상황에서 더 큰 폭딜을 가할 수 있도록 조정할 수 있겠죠.




주문술사의 고양은

핵심특성 "폭풍전사의 포효"를 본따만든 

핵심 룬이라고시면됩니다.



주문술사의 고양은 폭풍전사의 포효 핵심 특성을 변형시켜 시험 중인 룬입니다. 많은 플레이어가 폭풍전사의 포효가 주는 이동 속도로 신나게 게임을 즐기고 있죠. 하지만 얼마나 큰 피해를 입혀야 효과가 발동될지 예측하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고유” 키워드를 이용해 더욱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같은 효과를 제공하면서도 폭풍군주의 호령의 자매 격인 룬을 만들 수 있었죠. 주문술사의 고양을 활용해 올인 플레이 중에 안정적인 방식으로 이동 속도를 대폭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전장에서 물러날지, 아니면 계속해서 적을 추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정 아, "고유"라는거에 대해서 설명을 안드렸던것 같습니다.

음..뭐라 설명해드려야 될지 몰라서 찾아봤는데요.


"고유"발동조건:각각의 주문, 스킬, 기본 공격을 1회로 간주해 3회가 되면 효과가 발동됩니다. 간단해 보이죠. 몇 가지 예를 들어 보죠. 이해하기 쉬운 ‘신비한 화살’부터 시작해봅시다. ‘신비한 화살’을 날려서 적을 맞추면 1회로 인정됩니다. 기본 공격도 같은 방식이죠. 가장 큰 변화는 지속 피해의 계산 방식입니다. 미스 포츈의 ‘총알은 비를 타고’를 예로 들어보죠. ‘총알은 비를 타고’를 적에게 시전하면 2초 동안 빠르게 연속적으로 피해를 입히지만, 하나의 스킬로 간주됩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는 천둥군주의 호령 효과를 즉각적으로 발동시키지만 “고유” 방식을 사용하는 폭풍군주의 호령의 효과는 즉각적으로 발동시킬 수 없는 것이죠. 고유 키워드를 더 잘 활용하려면 마오카이의 고유 지속 효과를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종합해보면, 고유 키워드로 인해 이 핵심 룬들은 특정 챔피언 스킬보다는 올인 플레이와 치열한 접전에 더 잘 어울리게되었습니다
.







이만 Limbo의포스팅을 마무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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