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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시야 핑(Vision Ping) 추가 관련 정보+개발자의말 본문

패치노트/분석

리그오브레전드 시야 핑(Vision Ping) 추가 관련 정보+개발자의말

Unkn0wn err0r 2017. 6. 17.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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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역, 오타는 쪽지 혹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4:00 와드 핑 -> 시야 핑으로 수정했습니다.
14:28 수정: 첫걸음을 내딛기위해 며칠동안 날밤을 새기로 결정했습니다. -> 다른 일을 미루고 핑 추가를 우선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NoopMoney - 어소시엇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아트, 오디오, 특히 텍스트는 계속 작업중입니다.

..잡담은 여기까지 하죠







안녕하세요, 저희들은 이 글에서 (시야 핑에 대한) 개발 과정을 공개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왜 하필 지금이고 그 이전에는 왜 공개하지 않았던건가요?

저희들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자는 의견과 현재 기본적인 핑 인터페이스(역주: 원문은 'cardinal wheel'. ctrl+마우스 이동을 할때 나오는 핑 화면-위험!, 적 사라짐!, 갑니다!, 도와주세요!-입니다.)의 쉬운 이용을 유지하자는 의견으로 갈라져있었습니다. 현재로서는 소규모의 단축키 조합을 추가하여 이런 걱정을 피했으며, 이 작업이 끝난다음 기본 핑 인터페이스에 대한 얘기를 하려고합니다.

모든 팀이 가능한 빨리 이 기능을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중이지만 기존의 결과에 잘 맞지않는 아이디어들이 많았습니다(이런 아이디어들은 저희가 작업하고 있는 모든 것에 맞서 우선 순위를 매기기 어렵게 했습니다.). 놀라울정도로 힘든 작업이지만, 저희들은 머리를 맞대고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찾아 더 나아지도록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핑을 (별도로) 추가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고 다른 일을 미루고 핑 추가를 우선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럼 남은 일은 무엇이죠?

 - 아트: PBE에 적용하기전에 인게임 파티클 효과와 미니맵 아이콘과 관련된 몇가지 단계를 거칠 예정입니다.

 - 오디오: 사운드 효과 작업을 수행중이며, 시각 효과와 마찬가지로 다른 종류의 핑 소리와 구분되면서 시야 핑의 목적이 확실히 잘 전달되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 용어: 작은 부분이지만, 언급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저희들이 사용하는 단어들이 정확히 무엇인지 심사 숙고하여 표현할 예정입니다. 저희들은 특정한 언어(예: 와드)로 시야 핑의 사용을 제한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아마 시야 핑 사용의 90%는 와드가 박혀있다는 것을 알려주기위해 사용될 것이지만 저희들은 플레이어들이 애쉬의 매 날리기나 티모의 유독성 함정같은 것들에대해 (시야 핑의) 사용을 망설이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인해 시야 핑의 PBE 적용은 7.14 혹은 7.15 패치에 적용되며 개발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계속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을법한 궁굼증을 들고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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