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롤 격전 꿀팁및 후기, 격전 우승하는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롤 격전 꿀팁및 후기, 격전 우승하는방법

Unkn0wn err0r 2021. 8. 9. 00:48
반응형

롤 격전 꿀팁및 후기, 격전 우승하는방법


1. 롤 격전 후기

1) 격전을 하면서 한가지 알게된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잘하는 포지션과 재미있는 포지션의 차이이죠. 저는 보통 솔랭할땐 미드로 돌리고 미드가 가장 재미있지만, 제가 가장 잘하는 포지션은 서포터라는 사실을 격전을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게 참 별거 아닌데, 격전하면서 자기 정체성을 찾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것 같더라구요 ㅋㅋ
참 재밌는게, 적으로 격전 승률 엄청 좋은 사람 만난다고 해도(ex 10승 2패 이런사람들), 그런사람들 5인 고정파티가 아닌이상 별로 쫄 필요가 없더라구요. 대부분 꼽사리껴서 버스타고 고승률 챙긴 사람들이기도 하고, 진짜 캐리어라고 해도 팀게임 하면서 안죽어주기만 하면 솔랭처럼 게임이 안터지니까 오히려 솔랭보다 스트레스가 훨씬 적게 느껴집니다.
격전을 시작하고 그 손발 달달떨리는 짜릿한 팀게임의 맛을 잊지못해서, 베타테스트부터 지금까지 거의 빠짐없이 격전에 참여했네요. 첫 솔랭의 떨림이 그랬던것처럼, 격전도 점점 하면 할 수록 떨림이 줄어들고 침착해지는것 같습니다.
밴픽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이제 슬슬 감이 잡히기 시작하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격전 밴픽에 대해서 따로 정리해서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 티어 결정되는건 개인명의 계정중 가장 높은 계정을 기준으로 티어가 정해집니다. 근데 그게 전부가 아니에요.
격전을 많이 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실골계정도 우승 많이하고 격전승률 높아지면 격전티어가 올라갑니다. 저는 지금 우승을 10회정도 하고, 격전 통산 승률이 현재 77승 58패로 약 60퍼에 가깝다 보니 티어가 점점 올라가서 실골구간 계정인데도 4티어부터 시작해서 이제는 2티어에 배정되네요. 격전 자주 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3) 격전유저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격전에선 전챗으로 조롱하는건 좀 피했으면 좋겠습니다. 솔랭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정돈된 팀게임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시간을 정해서 모인 게임이지 않나요?
역겨운 모습은 솔랭에서 보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ㅠㅠ
우리 서로 매너있게 게임합시다.


2. 롤 격전

1] 게임외적인 팁

1) 부캐양학팟이 아닌, 현지인팟이 우승을 노리고자 한다면 격전 확전시작후 바로 시작하는건 사실상 자살행위
- 첫큐는 대부분 시간 정해서 하는 고정파티나, 부계정 공짜스킨 파밍하려는 양학파티 등등의 대환장파티이기 때문에,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십중팔구 우승하기는 힘듬.
현지인이 우승하려면, 최소한! 5분정도는 큐를 거르고 돌려야함. 확정시작후 시간이 지날수록, 늦게 돌릴수록 어중이떠중이 오합지졸 대충 모여서 돌리는 급조팀들이 잡힐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감.

2) 현재 롤클라 픽창에서 스왑버그가 있기 때문에, 절대로 스왑버튼 광클하면 안됩니다.
스왑버튼 광클하다가 서로 꼬이거나 겹치게되면, 스왑버튼이 사라져버려서 스왑이 안되는 대참사가 벌어짐.
스왑할땐 소통하면서 천천히 침착하게 한번씩만 클릭해서 스왑할것

3) 픽할시에는 최소한 5초까지는 확실히 팀원에게 뭘 하겠다 하고 말해줘야함. 그래야 랜덤픽으로 망하는 끔찍한일을 막을 수 있음(저번 격전 상대팀 미드가 이런식으로 미드소나 트롤픽되서 꽁승함)

4) 와드는 기본와드로 통일할것(각자 와드스킨이 다르면 그것만으로도 위치특정 가능함. 예를들어, 정글러가 K/DA와드 쓰고 서포터가 암흑의별 와드 쓴다고 가정했을때 와드 박히는것만으로도 서포터인지 정글러인지 안보고도 알수있음)

5) 자주 나오는 실수인데, 게임시작전에 룬특성 및 스펠 확실히 체크할것. 격전하면서도 수호자 피오라, 콩콩이 알리스타, 여진이즈리얼 종종 보임.

6) 놀랍게도 격전에서도 던져대는 트롤들이 있음. 고정팟이 아닌 랜덤파티거나, 고정파티에서 용병을 구하거나 할 때 그 사람이 트롤인지 아닌지 최근 솔랭전적으로는 절대 알 길이 없음. 그러나, 그 사람이 격전에서 던져대는 격전트롤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음.
OPGG에 간다->닉네임으로 검색후->화면 중앙에 큐 타입을 클릭->격전 선택
을 하게 되면, 당해년도 시즌의 격전전적을 볼 수 있습니다. 격전에서도 템팔고 던지고 갖다박고 하는사람은 진짜 악질이니까 절대로 받아주시면 안되구요. 롤하는분들이시면 전적 쭉 보시면 다들 아실거에요. 게임 하다가 한두판 말려서 그렇게 된건지, 친구들이랑 놀다가 그런건지, 아니면 진짜 악질짓을 한 건지....
격전전적은 최근 1년 전적까지밖에 안나오긴 하지만, 그정도만 봐도 트롤 걸러내기엔 충분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7) 하면 할수록 느끼는게, 격전 하면서 만난 좋은 실력자분들이나 파티는 친추해두면 참 좋더라구요. 매번 격전때마다 팀짤 걱정이 없어집니다.. 솔랭이랑 다르게, 좋은사람들을 따로 친추창에 격전 전우 폴더로 만들어놓고 드래곤볼 모으듯이 모아두면 정말 든든해집니다.

8) 롤드컵 시즌이 되면 8강이 아닌 16강전으로 해서 훨씬 더 커다란 보상이 주어지는 특별한 격전이 열립니다. 프리미엄 티켓은 이때를 위해 준비되어 있죠. 이럴때 믿을만한 멤버들과 함께라면 한번쯤 프리미엄 티켓을 구입해보는것도 좋겠네요.


2]롤 격전 인게임 짧팁

1) 한 라인이 절대 터지면 안됩니다
솔랭은 한명의 잘하는 사람이 자원 다 챙기면서 하드캐리하는게 중요하다면, 격전은 구멍이 없는게 정말 가장 중요합니다. 한 라인이 터지면 진짜 팀에 부캐고 나발이고 절대 못이깁니다. 팀게임으로 계속 스노우볼이 굴러가기때문에 날고기는 한명이 그 구멍을 못 막아요. 상대 라이너가 나보다 잘한다 싶으면 최소한 계속죽어주면 안됩니다. 팀을 믿고, 나만 안 터지면 된다는 생각으로 게임을 하다 보면 기회는 옵니다. 역으로, 상대 라이너가 나보다 못한다 싶을때면 개인기량과 팀적인 콜로 확실한 구멍을 뚫어주면 그대로 꽁승입니다.

2) 코어템 일시불 딱떨어지게 나오는게 아니면, 무조건 템창에 제어와드 2개씩 꽉꽉 채워서 다닙시다
점화석하나, 곡괭이 하나 더 산다고 해서 게임이 달라질까요? 아닙니다. 더 좋은 아이템을 뽑는 이유는 결국 시야장악을 하기 위함인데, 정작 제어와드가 없으면 아무 의미가 없어져요. 점화석 살 돈으로 루비수정에 제어와드 두개 산다는 마인드로 가야합니다. 괜히 프로게이머들이 핑와 두개씩 꾹꾹 눌러담고 다니는게 아니에요.
부캐양학팟 만나도 지들끼리 따로놀고 시야장악 안하면, 시야빨로 설계해서 갉아먹어서 이길 수 있습니다.
와드 사세요. 두 개 사세요.

3)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게임중에는 지나간 일로 팀원들한테 뭐라하는건 솔랭처럼 좋지 않은 영향만 끼칩니다.
고정파티라서 피드백이 필요한 일이 있다면, 게임이 끝나고 리플레이 보면서 말합시다.
기분이 좋다 나쁘다의 문제가 아니라, 당신의 고나리질이 그 사람의 플레이를 소극적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요@@단, 제어와드 사라는 말은 게임중이라도 귀에 딱지가 앉도록 하셔도 됩니다.@@



4. 롤 격전 맺음말

시즌 끝날때 명예보상이 그런것처럼 격전보상도 따로 VP계산해서 주는게 참 좋네요. 명예5렙+격전VP 정산보상까지 하면 꽤 쏠쏠합니다. 재미뿐 아니라 스킨파편이나 기타 보상들도 격전 꾸준히 하다보면 정말 빠방하게 쌓입니다.

반응형